| 최종편집: 2018년10월16일22시27분( Tuesd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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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교흥 국회사무총장 일일민원상담 실시


임창현 기자 (2018년 01월 19일 23시)


19일 김교흥 국회사무총장이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 1층에 위치한 국회민원상담실에서 국회를 방문한 민원인을 만나 일일민원상담원으로 직접 민원을 청취하고 상담했다.

이번 행사에 대해 국회사무처는 “국민 목소리를 더 경청하고 문턱을 더 낮추겠다는 국회이미지 제고 차원에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가 이뤄지는 국회민원상담실은 다양한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입법과정 등에 적극 연계하기 위해 지난 2016년 개소했고, 개소 이후 국회사무총장이 직접 민원인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회사무처는 이날 "국회 사무총장의 일일 민원상담 실시는 민의의 전당으로서 '국민에게 힘이되는 국회', '국민과 소통하는 국회'를 구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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