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교육청-도청 “취약학생 지원” 간담회
교육청과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 간 협력 방안 모색



전북교육청과 전북도청이 교육취약학생의 가족중심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3일 전북도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는 전북교육청과 전북도청의업무담당자, 14개 시·군 교육지원청 교육복지담당자와 시·군청 드림스타트 및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전북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전북도청 드림스타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사업과 지역 협력 현황을 공유하는 한편, 지역별 후속 간담회 및 향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지자체, 지역 유관기관 간에 교육취약학생들의 통합 사례관리나 맞춤형 지원을 위해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협의했다.

전북교육청 나영성 교육혁신과장은 “이번 간담회는 교육청과 지자체, 유관기관이 교육취약학생의 통합지원 협력에 대한 공감대를 확고히 하고, 도내에 소외된 지역없이 모든 지역의 교육취약학생들에게 필요한 통합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 학교, 시·군청, 지역기관들이 노력하기로 하고, 지역별로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 문수현 기자    2018년 04월 04일 10시19분   )















   

PAGETOP



Internet Nokdu Paper
Since 1997
  전화: 063-212-9202 | 팩스: 063-900-3789 | * 인터넷 녹두신문은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의 기관지 입니다.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전북교육신문의 재편집한 기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