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 무주, 장수 가족 발명캠프



진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인숙) 발명교육센터는 지난 1일~2일 진안, 무주, 장수 관내 초등학생 가족 100여명과 함께 진안, 무주, 장수 가족발명캠프를 열었다.

진안, 무주, 장수의 3개 발명교육센터가 연합으로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은 발명을 주제로 부모와 자녀의 소통을 통해서 올바른 부모 자녀 관계 정립을 돕고, 체험중심의 가족발명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신장시키기 위해서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발명프로그램(가족과 함께 미션 해결하는 드론체험, 가족사랑 포토 머그컵 만들기, 도미노와 함께하는 가족 창의 발명 놀이, 3D펜으로 미션 해결하기)을 통해 발명원리에 대한 이해와 생활 속 아이디어 창출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인숙 진안교육장은 “이번 발명캠프가 가족의 소통을 돕고 올바른 부모 자녀 관계를 정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유희경 기자    2018년 09월 03일 21시34분   )















   

PAGETOP



Internet Nokdu Paper
Since 1997
  전화: 063-212-9202 | 팩스: 063-900-3789 | * 인터넷 녹두신문은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의 기관지 입니다.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전북교육신문의 재편집한 기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