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대표, 전주대와 ‘외식산업’ MOU





전주대(총장 이호인)는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과 지난 28일 전주대 대학본관에서 외식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연구와 실무교육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주대 이호인 총장과 외식산업학과 민계홍 교수,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 예산예화여자고 안창훈 교장 등 관련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기관의 양해각서는 ▲ 산학협력 공동 및 위탁 연구 참여와 기술지도 등 상호 연구개발 증진 ▲ 교육, 연구, 기술 등 정보교류 ▲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현장실습, 인턴실습 등 공동 교육프로그램 개발 ▲ 구인·구직 정보제공, 취업 및 고용 정보 공유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는 “오랫동안 인연을 지켜온 전주대와 업무협약으로 협력을 구체화하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발전은 각 지방의 외식산업 활성화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전주대 외식산업학과와 협력하여 외식문화를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대한민국 외식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 기술 교류, 인력 양성 등 실질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외식조리분야의 실무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졸업생을 배출하는 명문 전주대가 ㈜더본코리아와의 협약을 통해서 날개를 달게 됐다”며 “실질적인 협력으로 학교와 기업이 서로 상생하는 협력체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한문숙 기자    2018년 11월 30일 00시01분   )















   

PAGETOP



Internet Nokdu Paper
Since 1997
  전화: 063-212-9202 | 팩스: 063-900-3789 | * 인터넷 녹두신문은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의 기관지 입니다.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전북교육신문의 재편집한 기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