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활용 앱 개발자 교육
전주시·정보문화산업진흥원, 취업연계 교육생 모집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에 나섰다.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북지역 ICT/SW 기업들의 인력난 해소 및 지역 내 미취업자 취업연계를 위해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웹 어플리케이션 전문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

머신러닝은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사람이 학습하듯 컴퓨터가 방대한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기술을 말한다.

또한 인공지능(AI)은 빅데이터 기반의 미래 신산업육성에 필요한 핵심 ICT기술로, 정부는 올해 초연결 지능화 인프라 D.N.A.(Data, Network, Ai)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AI 기반 신산업 육성, 5G 상용화 지원 등 다양한 ICT산업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9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월~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내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모집대상으로는 만 15세 이상 40세 미만의 미취업자로써, 도 내 대학 ICT/SW 관련학과 졸업생, 방송통신대학 및 사이버대, 야간대 및 야간대학원 재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과정은 △JAVA, Oracle △HTML5/CSS3 △JavaScript jQuery △Servlet/JSP △Server Programming △Server Web Framework △Python Programming △데이터분석 △머신러닝 등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웹어플리케이션을 개발·구현해보는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교육과정 종료일 전후에는 이력서, 면접클리닉, 실무특강 등 취업지원 특강과 함께 지역 우수기업체 인사담당자가 참여한 포트폴리오 제작발표회를 진행하여 본 과정을 수료한 취업준비생들에게 많은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교육생은 진흥원 홈페이지(www.jica.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방문접수 또는 e-mail 제출을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1-4112)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문숙 기자    2019년 04월 10일 22시45분   )















   

PAGETOP



Internet Nokdu Paper
Since 1997
  전화: 063-212-9202 | 팩스: 063-900-3789 | * 인터넷 녹두신문은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의 기관지 입니다.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전북교육신문의 재편집한 기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